• 즐겨찾기 추가
시군협회보
광주시출입
전남도출입
목포시지회
여수시지회
순천시지회
광양시지회
나주시지회
무안군지회
구례군지회
곡성군지회
고흥군지회
보성군지회
화순군지회
담양군지회
장성군지회
장흥군지회
강진군지회
해남군지회
영암군지회
함평군지회
영광군지회
진도군지회
완도군지회
신안군지회
광주광역시, 설 연휴기간 지하철·시내버스 연장 운행

고속열차 막차시간 연계…지하철 광주송정역 새벽 00시57분 출발
시내버스는 송정역·종합버스터미널 경유 새벽 1시께까지 운행
망월·영락공원 방면 시내버스 증차·연장…성묘객 편의 지원

2024년 02월 02일(금) 21:20
광주광역시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광주시가 설 연휴기간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벽시간대까지 대중교통을 연장 운행한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를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교통대책상황실(062-613-4022)을 운영한다.

교통대책상황실은 지하철·시내버스 연장운행, 국·시립묘역 등 시내버스 교통편의 제공, 혼잡지역 교통지도와 교통시설물 안전관리 강화 등을 통해 귀성객과 시민들의 이동을 도울 계획이다.

먼저 귀성객 편의를 위해 광주송정역·종합버스터미널 기준 새벽 1시까지 지하철과 시내버스를 연장 운행한다. 평소 자정께 운행을 마치는 지하철은 광주송정역 고속열차 막차 도착시간(00시21분, 00시42분)에 맞춰 귀성객이 몰리는 8일에는 지하철도 1시간 늘려 광주송정역에서 다음날 00시57분에 출발한다.

시내버스도 늦은 밤 귀성객의 귀갓길을 돕는다. 연휴 전날인 2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좌석02번, 송정19번, 송정29번이 광주송정역에서 상무지구 방면으로 22시45분부터 새벽 1시까지 노선별로 6회 추가 운행한다.

같은 기간 광주종합버스터미널에서는 좌석02번, 수완03번, 선운14번, 지원25번, 매월26번, 금호36번이 종합버스터미널 출발시간 기준 새벽 1시까지 노선별로 12회 추가운행한다.

성묘객 편의를 위해 국·시립묘지와 종합버스터미널을 오가는 시내버스도 확대한다. 상무지구~종합버스터미널~영락공원을 운행하는 518번 시내버스를 1일 30회 증차해 운행하고, 월남동~태령을 운행하는 지원15번은 영락공원을 경유해 운행한다. 효령노인복지타운이 종점인 용전86번은 영락공원까지 연장 운행하는 등 시내버스 노선을 조정해 성묘객의 이동을 지원한다.

광주시는 설 연휴기간 귀성객을 위해 마련된 대중교통 특별운행을 홍보하기 위해 광주송정역, 종합버스터미널 내외 전광판과 현수막, 시내버스 발광다이오드(LED) 행선판에 사전 안내하고 버스 정거장에도 안내문을 부착할 계획이다.

지역 내 주요 혼잡지역에 대한 교통지도 활동도 강화한다. 광주송정역과 종합버스터미널 등 주요 교통거점과 망월·영락공원 등에 광주시·자치구 공무원, 경찰, 모범운전자회가 함께 교통정리와 주·정차 지도활동을 실시한다.

김석웅 교통국장은 “귀성객과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추석 명절이 되도록 안전운행에도 적극 동참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광역시, 골목경제 회복위한 소비촉진 운동 전개
광주광역시, 제3기 민관협치협의회 출범식 개최
광주광역시, 여름철 다중이용시설 음식점 위생점검 실시
광주광역시, 여름철 감기바이러스 확산 주의 당부
광주광역시, 빨라진 폭염 맞춤대책으로 시민건강 지킨다
광주광역시, “노 플라스틱” 세계양궁대회 친환경 캠페인…
광주광역시, 수도권 콘텐츠기업 잇단 유치 성공
광주광역시, 한여름밤의 미식 바캉스 대인예술야시장 개장
광주광역시, 성폭력 피해자에 ‘새출발 응원금’ 지원
광주광역시, ‘치매극복 슬로건·창작시 공모전’ 개최
광주광역시, (주)광주 신세계와 ‘광천터미널 복합개발’ …
광주광역시, 수도권 기업인‧자문위원 초청 팸투어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