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시군협회보
광주시지회
목포시지회
여수시지회
순천시지회
광양시지회
나주시지회
무안군지회
구례군지회
곡성군지회
고흥군지회
보성군지회
화순군지회
담양군지회
장성군지회
장흥군지회
강진군지회
해남군지회
영암군지회
함평군지회
영광군지회
진도군지회
완도군지회
신안군지회
해남군, 올해부터 초등학생 입학축하금 지원사업 추진

교육재단 출범 첫 사업“민선8기 교육도시 해남 비전 실현하겠다”

2023년 06월 06일(화) 16:40
해남군
[대한기자협회 해남군지회 박광일 기자] 해남군은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신입생에 대해 입학축하금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해남군 교육재단 설립이후 첫 사업으로, 지속적인 인구감소에 대응해 지역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입학축하금은 해남사랑상품권으로 30만원이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6월 20일부터 30일까지로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을 놓친 경우 해남군 교육재단(☎061-530-5931)으로 직접 신청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해남군에 주소를 두고 관내 초등학교에 입학한 학생으로 입학생의 친권자 또는 사실상 양육하고 있는 보호자가 신청할 수 있다.

관내 초등학교에 입학한 후 타지역(관외)학교로 전학을 간 경우와 타지역에서 입학한 후 관내 학교로 전학 온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올해 해남군내 초등학교 입학생은 총 314명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해남군 교육재단이 돛을 올린 이후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남군 교육재단은‘지역민과 함께 키우는 성장하는 교육도시 해남’이라는 비전으로올 2월 설립 등기와 사업자 등록을 마치고, 공식 출범했다.

민․관․학이 참여하는 교육전담 지원기관으로 장학사업, 초중고 교육지원사업, 평생교육, 성인 문해교육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해남군평생학습관 1층에 사무실을 리모델링 중으로, 7월 중 전담 조직 인력을 갖추고 사무실을 개소할 예정이다.

초등학생 입학생 축하금 지원 사업 외에도 올해 신규 사업으로 학생 및 청소년 안전과 신산업 분야의 교육 시책사업, 학부모-자녀간 성장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민선7기부터 추진되어온 교육재단 설립이 마무리되고, 본격 운영에 돌입함에 따라 변화하는 교육수요에 대응하고, 지역사회와 협력체계를 구축한 지속가능한 교육 생태계 조성에도 청신호가 되고 있다.

한편, 명현관 해남군수는“민선7기부터 추진해온 교육재단의 설립으로 교육도시 해남의 청사진에 한걸음 다가설수 있게 됐다”며 “첫 사업인 초등학교 입학 축하금 지원을 비롯해 아이에서부터 어르신들까지 평생교육을 책임지는 중추적인 조직으로 다양한 교육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해남군지회 박광일 기자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해남군지회 박광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해남군, ‘닐리리 만보! 걷기챌린지’ 운영
해남군, 경로당 입식 식탁 교체 사업 추진
해남군,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위한 ‘행복둥지사업’ 추…
해남군, 2023전남 캠핑관광 박람회 개최
해남군,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위한 상수도사업 추진
해남군, 전남 최초 보건소 구강보건센터 10월 개소
해남군,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지원사업 추진
해남군, 멧돼지 등 유해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 지원사…
해남군, 2024년도 예산편성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해남군,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실시
해남군교육재단, 생태환경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해남군, ‘스카이워크 개통’ 땅끝 처음길에서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