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시군협회보
광주시지회
목포시지회
여수시지회
순천시지회
광양시지회
나주시지회
무안군지회
구례군지회
곡성군지회
고흥군지회
보성군지회
화순군지회
담양군지회
장성군지회
장흥군지회
강진군지회
해남군지회
영암군지회
함평군지회
영광군지회
진도군지회
완도군지회
신안군지회
나주시, 나주시학원연합회와 다자녀 가정 학원비 할인 업무협약 체결

전남 다자녀 행복카드 소지자 학원 강습료 추가 할인 적용 가맹 학원 확대 협력

2023년 05월 31일(수) 10:02
나주시, 나주시학원연합회와 다자녀 가정 학원비 할인 업무협약 체결
[대한기자협회 나주시지회 김종근 기자] 나주시 관내 학원들이 다자녀가정 자녀 학원비 할인 혜택을 통한 더 좋은 양육환경 조성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전날 한국학원총연합회 나주시학원연합회(회장 권시종)와 다자녀가정 우대카드(전남 다자녀 행복카드) 가맹 학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다자녀 행복카드를 소지한 가정의 자녀가 가맹 학원을 이용 할 시 기존 월 1회(연 12회) 강습료 1만원 할인 혜택에 더해 각 학원에서 자율적으로 정한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기로 했다. 혜택 대상은 막내가 만13세 이하인 두 자녀 이상의 가정으로 가맹 학원을 이용할 시 적용될 방침이다.

현재 나주시학원연합회에는 교과목, 다양한 진로·적성을 교육하는 학원 244곳이 소속돼있다.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강동렬 보건소장, 권시종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강동렬 보건소장은 “민·관이 더 좋은 양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활로를 모색하고 협력한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협약”이라며 “앞으로도 저출생 극복, 출산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맞춤형 시책 발굴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권시종 연합회장은 “다자녀 가정 자녀가 폭넓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등록 가맹점 확대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 다자녀행복카드는 전라남도와 농협, BC카드사가 협약을 통해 다자녀 가정에서 가맹점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막내가 만 13세 이하인 두 자녀 이상 가정은 전국 농협을 방문하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교육, 서비스업, 의류, 식품, 영화, 공연, 유아용품 등 가맹 업체 이용 시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도내 가맹점 800여곳에서는 3~20% 추가로 할인된다. 현재 나주지역 가맹업체는 의료기관 11곳, 안경점 4곳, 이·미용업 3곳, 음식점 12곳, 기타 서비스업 7곳 등 총 37곳이다.

카드 발급 및 이용, 가맹점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남 다자녀행복카드 누리집(jnhappy.bccard.com/jnhappy)에서 확인하거나 나주시 보건소 출산장려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나주시지회 김종근 기자
이메일 kgsanup@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나주시지회 김종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대륜상운 정찬준 회장, 나주시에 고향사랑 나눔
나주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HACCP 취득
나주시,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나주시, 상호 존중의 날 1=1 운영
나주시, 장마철 하천 배수문 관리자 안전교육 실시
KBM(주), 나주시에 취약계층 후원금 500만원 기탁
나주시, 시민안전보험 홍보와 보장서비스 확대 추진
나주시, ‘왕건이 탐낸 쌀’ 전남10대 고품질브랜드 쌀 선…
나주시 보건소, ‘백일해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나주시, 친절과 청렴 실천 다짐의 날 행사 개최
나주시, ‘너랑 나랑 밤소풍’ 야시장 진행
나주시, 영암군과 고향사랑기부로 지역사랑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