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시군협회보
광주시지회
목포시지회
여수시지회
순천시지회
광양시지회
나주시지회
무안군지회
구례군지회
곡성군지회
고흥군지회
보성군지회
화순군지회
담양군지회
장성군지회
장흥군지회
강진군지회
해남군지회
영암군지회
함평군지회
영광군지회
진도군지회
완도군지회
신안군지회
고흥군, 고흥전통시장 ‘시끌벅적 프로젝트’ 사업 설명회 개최

대형버스 등 주차장 확충, 숯불생선구이 브랜드화 사업 본격 돌입
고흥만의 특색있는 명품 전통시장으로 변모...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2023년 03월 21일(화) 14:10
고흥군, 고흥전통시장 ‘시끌벅적 프로젝트’ 사업 설명회 개최
[대한기자협회 고흥군지회 신용원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3월 17일 고흥전통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고흥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시끌벅적 프로젝트’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고흥읍 전통시장 상인회원, 관계부서장, 고흥읍장, 용역팀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끌벅적 프로젝트’의 주요 사업인 ‘고흥주차장 확대 조성’과 ‘숯불생선구이 브랜드화’ 사업에 대한 세부내용 설명과 사업 시행에 따른 협조사항, 상인회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날 설명회를 통해 고흥군은 ▲고흥전통시장 내 트릭아트 거리 조성 ▲특성화 시장 육성지원 첫걸음 기반 조성 ▲고흥전통시장 3차 비가림시설 조성 등 전통시장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서도 상인회와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그동안 고흥전통시장 인근에 대형버스 주차장이 없어 시장을 방문하는 단체 이용객들의 불편이 많았다. 이에 고흥군은 민선8기 공약으로 시끌벅적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고, 오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 주차장 편입 부지에 대한 매입을 추진해 2024년 완공을 목표로 대형버스 6대, 일반승용차 20대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공용주차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고흥전통시장의 특화상품인 숯불생선구이를 고흥의 대표 먹거리로 브랜드화해 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숯불생선구이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갓 구운 숯불생선구이를 바로 맛볼 수 있도록 고흥전통시장 내 숯불생선구이 전문식당을 구축하고 푸드코트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시장을 방문하는 이용객이 키오스크로 생선구이 메뉴를 선택하면 고용 종사자가 해당 메뉴를 전문식당(상차림)으로 직접 배달해줘 이용객이 푸드코트에서 갓 구운 숯불생선구이에 갓 지은 쌀밥, 건어국, 제철 반찬 등 곁들여 식사할 수 있도록 원스톱 코스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상인회 회원들은 “그동안 대형주차장이 없어 시장을 방문하는 단체 손님들의 불편이 컸는데, 이번 프로젝트 추진으로 고질적인 주차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흥읍상인회 김정숙 회장은 “고흥전통시장 숯불생선구이가 지역 명물로 브랜드화할 수 있도록 상인회에서도 적극 노력하고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고흥군은 이번 시끌벅적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전통시장이 활기를 되찾아 명품 전통시장으로 변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고흥군지회 신용원기자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고흥군지회 신용원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고흥군, 전통문화 잇는 손 모내기 ‘눈길’
고흥군, 예비 귀농귀촌인 귀농 투어로 도시민 유치 강화
고흥군, ‘착한 기부의 날’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
고흥군, 분홍빛 노지산 햇복숭아 본격 출하
고흥군, 2중 석축 구조 방호벽 갖춘 망산봉수 조사
고흥군,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관광홍보관 운영
고흥군, 산사태 예방 대응 강화 간담회 개최
고흥군, ‘귀농어귀촌인 유치 으뜸마을’ 현판식 개최
고흥군, 레드향 전남 Top 경영모델 개발 추진
고흥군, 안전대전환 집중 안전점검 실시
고흥군, 유자 재배농가 GAP 인증 교육 실시
고흥군, 무인항공 영농기술 특화농공단지 착공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