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시군협회보
광주시지회
목포시지회
여수시지회
순천시지회
광양시지회
나주시지회
무안군지회
구례군지회
곡성군지회
고흥군지회
보성군지회
화순군지회
담양군지회
장성군지회
장흥군지회
강진군지회
해남군지회
영암군지회
함평군지회
영광군지회
진도군지회
완도군지회
신안군지회
해남군, 근대5종 코리아오픈 국제대회 개최

10개국 600여명 참가, 스포츠마케팅 국제화·지역경제 활성화도 효과만점

2024년 06월 13일(목) 16:09
해남군, 근대5종 코리아오픈 국제대회 개최
[대한기자협회 해남군지회 박광일 기자] 해남군에서 9개국, 600여명이 참여하는 근대5종 국제대회가 열린다.

해남군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해남우슬체육공원 일원에서‘2024 해남 코리아 오픈 국제대회 및 제3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 근대5종 경기대회’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인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네팔, 인도네시아, 키르키스탄, 태국, 카자흐스탄, 일본, 몽골, 홍콩, 우즈베키스탄 등 10개국 선수단이 참여한다. 연인원으로는 3,600여명이 해남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남군은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국제화 전략으로 지난해 처음으로 시범대회를 마련한데 이어 올해 2번째로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근대5종 경기는 펜싱, 수영, 육상, 사격, 장애물 5개 종목을 겨루는 대회로 해남군은 우슬체육공원내에서 전 종목이 가능한 기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전국단위 대회를 매년 유치하는 등 근대5종 활성화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해남군은 전국 최초로 근대5종 종목에 새롭게 추가된‘장애물’전용 훈련장을 조성, 최적의 경기 여건을 갖추어 호평을 받고 있다.또한 국제대회에도 적합한 조오련 수영장과 육상, 펜싱 전용시설을 갖추고 있을 뿐 만 아니라 우슬경기장과 체육관이 연결되어 있어 우천시에도 복합경기(육상+사격)를 치룰 수 있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숙박과 음식 등 3억 5,000여만원에 이르는 직·간접적인 경제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여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에 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남군은 올해 국제대회인 코리아오픈 및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근대5종대회와 전국단위 스포츠대회 16개를 포함해 50여개에 이르는 스포츠 대회를 연중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2023~2024 동계전지훈련을 통해 10개 종목 200여팀에 3만명이 해남을 다녀가면서 관광 비수기인 겨울철 동안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남군 관계자는“사계절 스포츠마케팅 전략으로 굴뚝없는 청정산업인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성공적인 대회 개최와 함께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대회와 전지훈련팀을 적극 유치해 스포츠마케팅 중심지 해남의 위상을 지켜나가겠다”고 전했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해남군지회 박광일 기자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해남군지회 박광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해남군, 국민건강을 지킨다 항암농산물 본격생산
해남군, 최수종과 함께하는 전남연기캠프 개최
해남군, 지방상수도 시설 확충 박차
해남 ‘비원’,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 대상 수상
해남군, 2030 프로젝트‘대한민국 농어업수도의 미래를 그…
해남군, 땅끝해남 묘목&조경수 책자 발간 눈길
해남군, 청렴시책 실적보고회 개최
해남군, 백일해 전국 유행 어린이 예방접종 당부
해남군교육재단, 군민 영어실력 향상위한 화상영어 지원사…
해남군교육재단, 쿠쌤과 해남이 만나는 ‘쿠.해.줘’ 여름…
해남군, 2024 한여름밤의 문화축제 미니 K-POP 콘서트 개최…
해남군, 전복 어류양식장 고수온 피해 예방 적극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