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시군협회보
광주시지회
목포시지회
여수시지회
순천시지회
광양시지회
나주시지회
무안군지회
구례군지회
곡성군지회
고흥군지회
보성군지회
화순군지회
담양군지회
장성군지회
장흥군지회
강진군지회
해남군지회
영암군지회
함평군지회
영광군지회
진도군지회
완도군지회
신안군지회
영암문화관광재단, 전남주민 대상 ‘생태관광자원발굴 아카데미’ 개최

생태힐링의 도시 영암, 현장형 아카데미 중심으로 지역이 변한다!

2023년 11월 20일(월) 15:24
영암문화관광재단, 전남주민 대상 ‘생태관광자원발굴 아카데미’ 개최
[대한기자협회 영암군지회] 영암문화관광재단 주관으로 영암 가야금산조기념관 공연장에서 '생태관광자원 발굴 아카데미'를 개최해 호평을 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고유 생태자원을 활용한 생태관광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관심을 불어넣기 위한 강연으로 12월 7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생태관광자원 발굴 아카데미’는 월출산국립공원 생태탐방원 유치를 계기로 영암의 자연환경과 생태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강의와 현장답사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생태힐링도시로서 영암군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한 시작점이다.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 원장 강신겸 교수의 '주민주도형 생태관광 동향과 추진 전략'으로 포문을 연 강의는 첫째날임에도 불구하고 영암 지역주민과 생태관광에 관심 있는 전남인 100여명이 참여하여 열띤 호응을 얻었다.

이 강연을 통해 참가자들은 생태관광 분야의 최신 동향과 관련 전략을 살펴보며, 생태관광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주민과 지역 생태자원 간의 협력을 강조하고 지역 생태관광 발전에 기여하며 생태관광 분야의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확장함으로써 영암의 생태환경을 보호하면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지역사회와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높이며, 생태관광산업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쌓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강의에 참가한 오용진씨는 “굉장히 인상적인 강의였으며 매우 유익하고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영암의 풍부한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지역 경제와 관광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었고, 앞으로도 이런 교육이 더 많이 개최되어 지역사회와 생태관광이 발전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생태관광자원 발굴 아카데미’는 월출산국립공원 생태탐방원을 설립 후 지역과 연계한 실효적인 탐방 프로그램 개발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생태관광자원 발굴 아카데미’ 수강 신청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시로 가능하며, (https://shorturl.at/ceovz)자세한 정보 및 신청에 관한 문의는 영암문화관광재단 김여주 프로듀서에게 문의할 수 있다. (☎ 061-471-9509)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영암군지회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영암군지회의 다른 기사 보기
㈜대우미곡종합처리장, 영암군에 쌀 200포 기부
영암군, ‘데이터 보좌관’ 행안부 첨단정보기술 공모 선정…
영암군드림스타트, ‘2023년 4차 슈퍼비전’ 진행
영암군, ‘국립공원 기반한 지역사회 가치와 미래 전략 세…
영암군에너지센터, 탄소중립 에너지전환 실천전문가 양성 …
영암군종합사회복지관, ‘수강 작품 전시 및 발표회’ 개최…
영암군, 귀향인의 보금자리 ‘영암 마더하우스’ 1호점 탄…
영암군, 통계조사 우수기관 기재부장관 표창
영암군, 2024학년도 대입 정시 대비 집중상담 실시
영암군, 삼호시장 조성 기본계획 주민설명회 개최
영암군, 영암 옥야리 고분’발굴 성과 보고회 개최
영암군, 기능성 항암쌀 첫 수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