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SA 완도운항관리센터, 노화중학교 대상 찾아가는 여객선 안전교육 실시
2024년 05월 09일(목) 10:56
KOMSA 완도운항관리센터, 노화중학교 대상 찾아가는 여객선 안전교육 실시
[대한기자협회 완도군지회 강병호 기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이사장 김준석) 완도운항관리센터는 지난 9일 완도군 노화도에 위치한 노화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여객선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객선을 교통수단으로 이용하는 노화중학교 재학생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여객선 안전수칙에 대한 교육과 구명조끼 착용 실습 및 VR기기를 활용한 여객선 내 비상 시 대처요령 등을 체험했다.

노화중학교 안전교육 담당 교사는 “이번 여객선 안전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구명조끼를 직접 착용해 보고, VR기기를 통한 여객선 화재 발생 시 탈출 체험 등을 통해 선박 친숙화의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교육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완도운항관리센터 김한주 센터장은 “도서지역 소재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객선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시행 예정이며,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해양안전 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완도군지회 강병호 기자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완도군지회 강병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홈페이지(http://jgkoreaj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juns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