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지역자활센터, 국립장성숲체원과 함께 자활활성화대회 진행
2024년 04월 25일(목) 10:56
장성지역자활센터, 국립장성숲체원과 함께 자활활성화대회 진행
[대한기자협회 장성군지회] 장성지역자활센터는 자활사업 참여자 및 종사자가 함께하는 ‘국립장성숲체원과 함께 2024 자활활성화 대회’를 진행하였다.

자활활성화 대회 장소로 국립장성숲체원에서 향기주머니 만들기, 숲 오감체험, 나무액자 만들기 등 체험을 통해 여유롭게 즐기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숲 오감체험을 통해 경이롭고 아름다운 숲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체험에 내가 자연의 일부이며 자연과 연결된 채 살아야 한다는 환경 의식과도 하나가 될 수 있었다.

전남장성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박종태)는 “본 센터에서 근무하는 자활근로참여자는 모두 저소득계층으로 경제적·사회적으로 소외되고 어려운 분들로 여행을 가거나 문화를 향유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나눔 숲 캠프 참여를 통해 숲과 자연이 주는 치유의 시간과 생태계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환경감수성을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전남장성지역자활센터는 황금반찬(반찬/도시락 제조), 두레(누룽지/김밥/계절음식 등), 느티나무이야기(커피/수제차), 장성크린(소독․방역/건물청소), 나래(전자부품조립), 행복이동빨래방사업단이 있다. 자활사업을 통해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이 스스로 자립·자활 할 수 있도록 자활능력배양, 기능습득지원 및 근로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장성군지회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장성군지회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홈페이지(http://jgkoreaj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juns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