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제자유구역청, 입주기업 기업 간담회 개최

25일, 입주(예정)기업과 간담회…기업 지원정책 설명·건의사항 청취

2022년 11월 25일(금) 22:24
광주경제자유구역청, 입주기업 기업 간담회 개최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정승현 기자]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이하 ‘광주경자청’)은 25일 경자청 비즈니스룸에서 경제자유구역 입주(예정) 기업의 경영 애로사항 해소를 돕고 경제자유구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입주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광주경자청과 한국기술진흥원(KIAT), 한국은행광주전남본부, 광주경제고용진흥원 등 유관기관, 에너지밸리 입주(예정) 기업 대표가 참석해 ▲경제자유구역 소개 ▲산업융합 규제샌드박스 및 적용사례 설명 ▲입주 중소기업 금융지원 안내 ▲중소기업 지원정책 안내 ▲기업 애로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는 경자구역 입주 예정 기업에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설명하고, 입주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입주기업과 경자청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는 한국은행이 운용 중인 중소기업 정책 자금을 설명하고, 지난 5월 입주 기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은행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에 입주 기업을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광주경자청과 한국은행 간 금융지원 협약의 진행 사항도 안내했다.

이 자리에서 기업 대표들은 입주 관련 문의와 함께 최근 금리인상 등 경영여건 악화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만큼 광주만의 차별화 된 지원 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광주경자청은 광주시를 포함한 관련 기관과 함께 현실적인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광주경자청 김성학 혁신성장본부장은 “기업의 성공이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광주경자청이 중심이 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경자청은 올해 상반기 ‘입주 기업 간담회’에서 입주 기업이 요청한 사업지구 내 방역 조치와 단지 내 과속 차량에 대한 단속 강화 등 건의사항에 대해 경찰 등 관련 기관과 협력해 대처하는 등 입주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정승현 기자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정승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홈페이지(http://jgkoreaj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juns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