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일 정남진장흥농협조합장, 소외 이웃돕기 성품 후원
2021년 07월 12일(월) 14:00
강경일 정남진장흥농협조합장, 소외 이웃돕기 성품 후원
[대한기자협회 장흥군지회 김안선 기자] 장흥군 장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장 길현종, 공동위원장 강경일)는 지난 6월 25일 강경일 정남진장흥농협조합장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위해 컵라면과 된장, 고추장(3백만 원 상당)을 지정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된 후원물품은 장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사랑의 광주리 나눔행사’ 대상자와 저소득 거동 불편 독거노인 등에게 전달됐다.

강경일 정남진장흥농협조합장은 저소득 소외계층과 지역사회 주민의 복지 향상에 관심을 가지고 매년 지역사회에 기부를 해 오고 있으며, 현재 장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 대표를 맡고 있다.

지난 6월 장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회의에서 강경일 씨는 “지역 주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서는 지역사회 중심의 복지 체계 구축이 우선되어야 한다”며 “효과적인 사회복지 전달 체계 확립을 위해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한편, 길현종 장흥읍장은 “아름다운 선행에 지속 앞장서 주시는 분들에게 존경을 표한다며, 지역 기관 및 단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역복지 현안 사업을 점검하고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장흥군지회 정양석 기자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장흥군지회 정양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홈페이지(http://jgkoreaj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juns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