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완 국회의원, ‘2019년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대상 수상
2019년 11월 15일(금) 00:06
▲ 지난 14일 광주 서구 상무리츠웨딩홀에서 열린 ‘2019년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 대상’에서 (사진_좌측) 장병완 국회의원이 정치부문 국회의원 ‘의정’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병완 국회의원이 지난 14일 광주 서구 상무리츠웨딩홀 3층 연회장에서 열린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회장 정승현)와 어머니기자단(단장 최현숙)이 공동 주최한 ‘2019년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정치부문 국회의원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2019년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호남발전에 공헌한 인물 중 사회 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협회 기자단과 각 분야 교수 및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와 평가를 통해 선정하여 시상하는, 호남지역 인물대상 최고 권위의 상이다.

장병완 국회의원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국가 발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에도 큰 공을 세웠으며, 대한민국 국회의원으로서 우리지역의 숙원사업을 해결하는 등 훌륭한 의정활동이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병완 국회의원은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의정대상을 받게 되어 대단히 영광으로 생각하며, 저는 30여 년 공직생활과 국회의원 3선을 거치면서 국가 발전과 우리 고장 호남의 발전을 가슴속에 안고 살아왔다.”라며,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경제발전과 민주주의는 과거 호남인들의 피나는 노력과 5.18등 민주주의를 위한 헌신의 덕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장 의원은 “무엇보다 국민 모두의 뜻을 알리는데 노력해온 우리 광주전남 기자들의 올곧은 언론인 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저의 모든 삶과 공직 활동에 호남과 호남인을 위한 열정과 정성을 잇지 않고 살아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9년 제2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지난 3개월 동안 후보자 추천을 받아 13개 분야에서 43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기자이름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이메일 jgkoreaja@hanmail.net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홈페이지(http://jgkoreaj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junsol.com